퍼플퀸의 아이디어 노트

햄형의 악역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리뷰 본문

영화 리뷰

햄형의 악역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리뷰

퍼플퀸 로미 2024. 5. 31. 13:50
반응형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문명 붕괴 45년 후, 황폐해진 세상 속 누구에게도 알려지지 않은 풍요가 가득한 ‘녹색의 땅’에서 자란 ‘퓨리오사’(안야 테일러-조이)는 바이커 군단의 폭군 ‘디멘투스’(크리스 헴스워스)의 손에 모든 것을 잃고 만다. 가족도 행복도 모두 빼앗기고 세상에 홀로 내던져진 ‘퓨리오사’는 반드시 고향으로 돌아가겠다는 어머니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인생 전부를 건 복수를 시작하는데... ‘매드맥스’ 시리즈의 전설적인 사령관 ‘퓨리오사’의 대서사시.  5월 22일, 마침내 분노가 깨어난다!
평점
10.0 (2024.05.22 개봉)
감독
조지 밀러
출연
안야 테일러 조이, 크리스 헴스워스, 라키 흄, 톰 버크, 알릴라 브라운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가 개봉한지 얼마 안되서 영화를 보고 왔습니다.

영화에는 안야 테일러 조이와 크리스 헴스워스가 나와요

토르역을 하며 햄형이라는 친숙한 별명을 갖게된 크리스 헴스워스의 얼굴을 스크린으로 봐서너무 놀랍고 반가웠습니다.

 

 
토르: 러브 앤 썬더
"신을 죽이는 자, 신이 상대한다!" 슈퍼 히어로 시절이여, 안녕! 이너피스를 위해 자아 찾기 여정을 떠난 천둥의 신 '토르' 그러나, 우주의 모든 신들을 몰살하려는 신 도살자 '고르'의 등장으로 '토르'의 안식년 계획은 산산조각 나버린다. '토르'는 새로운 위협에 맞서기 위해, '킹 발키리', '코르그', 그리고 전 여자친구 '제인'과 재회하게 되는데.. 그녀가 묠니르를 휘두르는 '마이티 토르'가 되어 나타나 모두를 놀라게 한다. 이제, 팀 토르는 '고르'의 복수에 얽힌 미스터리를 밝히고 더 큰 전쟁을 막기 위한 전 우주적 스케일의 모험을 시작하는데...7월 6일, 우주 최고의 ‘갓’ 매치가 시작된다!
평점
5.0 (2022.07.06 개봉)
감독
타이카 와이티티
출연
크리스 헴스워스, 나탈리 포트만, 크리스찬 베일, 테사 톰슨, 타이카 와이티티, 러셀 크로우, 제이미 알렉산더, 크리스 프랫, 데이브 바티스타, 카렌 길런, 폼 클레멘티프, 숀 건, 빈 디젤, 브래들리 쿠퍼, 벤 팔콘, 스테판 커리, 데일리 피어슨
 
크리스 헴스워스
직업
영화배우
소속
-
사이트
페이스북, 트위터, 스레드

 

정말 배우와 너무 어울리는 찰떡같은 캐스팅이었습니다. 야만적이고 폭력적이지만 미치광이와 같이 밝고 유쾌한 디멘토스 모습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고 긴장감이 더 해졌습니다.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세상이 멸망하면서 누가 미친 건지 알 수 없어졌다. 나인지 이 세상인지..” 핵전쟁으로 멸망한 22세기. 얼마 남지 않은 물과 기름을 차지한 독재자 임모탄 조가 살아남은 인류를 지배한다. 한편, 아내와 딸을 잃고 살아남기 위해 사막을 떠돌던 맥스(톰 하디)는 임모탄의 부하들에게 납치되어 노예로 끌려가고, 폭정에 반발한 사령관 퓨리오사(샤를리즈 테론)는 인류 생존의 열쇠를 쥔 임모탄의 여인들을 탈취해 분노의 도로로 폭주한다. 이에 임모탄의 전사들과 신인류 눅스(니콜라스 홀트)는 맥스를 이끌고 퓨리오사의 뒤를 쫓는데... 끝내주는 날, 끝내주는 액션이 폭렬한다!
평점
8.7 (2015.05.14 개봉)
감독
조지 밀러
출연
톰 하디, 니콜라스 홀트, 샤를리즈 테론, 휴 키스 바이른, 조 크라비츠, 로지 헌팅턴 휘틀리, 라일리 키오, 메간 게일, 애비 리, 코트니 이튼, 조쉬 헬먼, 네이단 존스, 리처드 카터, 앵거스 샘슨

 

2015년에 개봉했던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의 퓨리오사 중심으로 펼쳐지는 스핀오프 영화 입니다.

매드맥스 시리즈 영화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

저도 앞전 영화를 재밌게 봐서 굉장히 기대했습니다.

 

세계에 문명이 붕괴되고 45년이 흐른 뒤 이야기 입니다.

아무에게도 알려지지 않고 비밀스럽게 모여살고 있던 풍요의 땅 사람들. 

그 중 퓨리오사는 친구인 발키리와 마을과 조금 떨어진 곳에서 복숭아를 따먹고 있었는데요.

사냥을 하고 떠나는 바이커 무리를 발견하고 몰래 오토바이 연로 호스를 끊다가 들켜서 잡히고 맙니다. 

구조요청으로 피리를 부는데 

피리소리를 든 어머니가 퓨리오사를 잡아가는 무리를 쫓아가며 한명씩 처단합니다. 

하지만 퓨리오사를 끝내 구하지 못하고 무리의 소굴에 붙잡혀 들어가게 됩니다.

바이커무리의 우두머리인 디멘토스는 꾀를 내어 퓨리오사를 극진히 대접하며 집에 데려다 준다고 합니다.

 

밤이되어 적들이 경계가 소월해진 틈을 타 어머니 바사가 습격해 들어가 퓨리오사를 구합니다. 

 

 

도망친 이들을 잡기위해 금새 따라잡는 바이커군단은

어머니 바사를 붙잡아 고문하여 죽였고, 어린 퓨리오사는 잡아서 철장에 가둬 데리고 다닙니다.

디멘투스에게 엄마를 잃어 마음에는 디멘투스에 대한 증오와 복수심 불타고,

끝내 돌아가지 못했던 고향 풍요의 땅에 대한 그리움도 있었습니다. 

 

황무지의 삶을 보내던 바이커 군단은 우연히 만난 워보이를 통해 시타델을 알게되었습니다. 

디멘투스는 임모탄을 공격하고 시타델을 정복하기 위해 갔지만 엄청난 기량차이로 당하고 

겨우 도망나오게 됩니다. 

 

시타델의 두번째 개발도시인 가스타운을 알게된 디멘토스는 

가스타운을 치고 담당자를 인질로 잡아 협상을 합니다.

협상은 성공적으로 이끌게 되었고, 임모탄은 어린 퓨리오사를 달라는 조건을 겁니다. 

퓨리오사는 임모탄의 부인들이 갖혀있는 금고에 함께 갖힙니다.

 

임모탄의 좀 모자란 아들, 릭투스 에렉투스는 퓨리오사를 몰래 끄집어내었다가 

그만 퓨리오사가 빠져나와 도망가게 됩니다. 

시타델에서 시타델 시민처럼 사람들과 섞여서 세월이 갑니다. 

작고 약하지만 우연한 기회로 기량을 능력을 인정받아 기술자가 되게 됩니다.

 

이후 기술자로써 전투트럭을 수리하는 법등을 익힌 퓨리오사는 트럭운송에 함께 투입되게 됩니다.

시타델을 나가자 탈출을 꾀하는데, 옥토보스 부하들의 습격으로 좌절됩니다.

그 습격 중 상관인 잭에게 계획을 들키고 맙니다.

잭은 아직 부족한 퓨리오사가 고급 운전수가 되도록 가르치고 성장시킵니다.

또 시간이 흘러 퓨리오사가 꾀 성장했을 때, 다시 탈출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잭은 자신을 희생해서라도 퓨리오사를 돕고 싶어합니다. 

퓨리오사는 어머니 바사를 두고 도망가지 못했던 것처럼

잭을 두고 도망가지 못합니다. 

함께 싸우고 함께 풍요의 땅으로 가길 원합니다. 

 

디멘토스와 바이커부대는 잭과 퓨리오사를 붙들기 위해 추격합니다.

 

 

비쥬얼적으로도 정말 화려하고 멋있는 매드맥스 

이번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도 기대에 부흥할 만큼 흥미진진합니다. 

 

영화를 보고 나와서도 긴장감이 계속되어서

오토바이의 배기음만 들어도 놀랠 정도 였습니다. 

 

사운드 빵빵한 영화관에서 즐기며 보시기 바랍니다. 

퓨리오사가 어떻게 팔을 잃고 기계 의수를 착용하게 되었는지도 나오니 

퓨리오사의 이야기가 궁금하시면 꼭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